이름 : 최00
성별 : 남
나이 : 34
경력 : (주)##기업 7년 근무
정보보안, IT컨설팅, 네트워크보안
안녕하세요! 잘부탁드리겠습니다.
1) 성장과정
impossible!? 불가능하다 구요? no!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i'm possible! 전 가능합니다.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는 건 쉽지만 물가로 데려가 직접 물을 마시게 하는 것이 진정으로 그 사람을 위하는 것이란다.' 어린 시절 아버님께서 항상 하시던 말씀입니다. 남에게 의지하려 하지 마라, 스스로 해결하고 나서 어려울 때 떳떳하게 도움을 청하는 거라는 가르침을 받고 자랐고 지금도 그렇게 최선을 다해 살려 합니다. 이런 저는 책임감만큼은 스스로 자부 할 정도이며 청소 한 가지라도 남보다 나서서 할 정도로 단체 생활에서는 남에게 미루는 일이 없습니다.
2) 성격의 장·단점
맡은 일은 꼭 해내는 투철한 책임감이 있습니다. 일을 수행하기 위해 저의 모든 능력과 수단과 방법을 총 동원하여 책임감 있게 목표를 성취하여 타인으로부터 믿음과 신뢰의 인물이란 평을 듣습니다. 반면에, 이따금씩 지나치게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주위로부터 충고를 듣기도 합니다. 이런 욕심을 여유와 겸손으로 적절히 조화시켜서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3) 생활신조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자', '덤벼라 세상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구들입니다. 위 문구들을 신념으로 삼아, 저는 남보다 높은 목표의식을 가지고서 모든 일에 열중하고 있으며 하루하루 자아 향상에 노력해 왔습니다. 어느 시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능력은 있으나 성실하지 못한 사람보다 조금 부족하더라도 부단히 자기의 노력과 수고를 게을리 하지 않는 사람을 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어떤 곳에서 무엇을 하든지 항상 성실하고 좀더 열심히 노력하고 깊이 생각해서 "보다 더"라는 창조적이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창의적 인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지원동기 및 포부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자사게임에 대한 고객지원 업무를 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따랐으나, 고객은 왕이기 때문에 왕의 마음을 바꾸려고 하기보다는 왕의 마음을 헤아려 그 뜻을 맞추어 가는 것이 기업성공의 길이라는 점을 절실히 느껴 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힘들었던 주말의 모든 일을 마무리한 후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던 직장 상사들과 친절하고 성실한 고객지원에 대해 만족하시며 고마움을 표하는 고객들을 보면서 제가 느꼈던 보람과 긍지를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그 경험이 작게나마 귀사에서 저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평소 제가 관심이 있는 분야는 컴퓨터 하드웨어분야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한 하드웨어의 조립보다는 하드웨어의 성능분석 및 호환성을 시험해보는 벤치마크테스트 및 하드웨어의 최신기술동향 파악을 통한 미래의 컴퓨터 시스템 구현 쪽에 특히 관심이 많고, 해당분야에 대한 준비를 착실히 해 왔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배울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귀사에서 저의 이런 부족한 부분을 배우고 제 능력을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을 하게 되 었습니다. 또한 이 곳이 바로 제가 지금까지 경험하고 느낀 모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막연한 환상이나 매력만으로 쉽게 시도해 보려는 생각은 없습니다. 지금은 처음부터 배우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며, 인터넷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창조하며 보람을 느낄 참다운 귀사의 인재가 되고싶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같은 일을 남보다 더 잘해내고 싶은 자존심과 열정이 있다고 자부합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